top of page

텍사스홀덤(온라인홀덤)의 기초

플레이방법

플레이어는 먼저 두 장씩의 카드를 나누어 받고 베팅을 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중앙에 플롭카드라 부르는 세 장의 카드를 오픈하고 다시 베팅합니다. 그리고 턴 카드라고 부르는 한 장의 카드를 오픈하고 다시 베팅하여, 마지막으로 리버 카드라고 부르는 마지막 한 장의 카드를 오픈합니다. 이렇게 바닥에 오픈되어 있는 다섯 장의 커뮤니티 카드와 자신이 가지 두 장으 카드를 조합하여 가장 좋은 족보를 만든 사람이 이기는 방식입니다. 이때 바닥에 놓인 카드와 자신이 가지고 있느 카드 중 다섯 장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텍사스 홀덤에는 스몰 블라인드와 빅 블라인드라는 룰이 있는데 이는 순서대로 의무 베팅을 하는 베팅를 하는 방식으로, 무조건 폴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딜러 버튼 선정

텍사스 홀덤은 카드를 나누어주는 딜러가 따로 있으며 딜러는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게임 진행자인 딜러는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딜러 버튼을 선정합니다. 딜러 자신의 왼쪽에 앉은 사람부터 오픈된 카드를 시계 방향으로 한 장씩 돌려서 가장 높은 숫자의 카드가 나온 사람이 딜러 버튼을 갖게 됩니다. 즉, 그 사람이 선이 되는 것입니다.


2) 카드 나누기

선으로 결정된 사람의 왼쪽 사람부터 카드를 보이지 않게 한 장씩 받으며 게임이 시작되는데. 그 전에 우선 딜러 버튼 왼쪽에 있는 두 명이 의무적으로 블라인드 베팅을 해야만 합니다. 딜러 버튼 왼쪽의 첫 번째 사람은 게임 룰에 따라 스몰 블라인드가 되고, 그 다음 사람이 빅 블라인드가 됩니다. 만약 1/2 게임이라면 스몰 블라인드가 1.빅 블라인드가 2를 지급하며, 그 외의 사람들은 게임의 참여 유무에 따라 블라인드 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로써 팟이 시작됩니다. 딜러는 딜러 버튼을 보유한 플레이어의 왼쪽부터 카드를 두 차례 돌려서 플레이어는 두 장의 카드를 갖게 됩니다. 이 카드는 보통 핸드 카드 또는 포켓 카드, 홀 카드, 스타느 카드 등 으로 불립니다.


3) 첫 번째 베팅의 시작

모든 플레이어에게 핸드 카드가 주어졌다면 빅 블라인드 다음 위치에 앉은 사람, 즉 선으로부터 세 번째 사람부터 베팅을 시작합니다. 이때, 본인의 의지에 따라 폴드, 콜, 벳,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판에 참가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빅 블라인드를 콜해야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블레이어의 액션이 끝나면, 네 번째 사람 그리고 다섯 번째 사람의 순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그리고 딜러 버튼을 가진 사람까지 액션이 끝났다면, 스몰 블라인드는 빅 블라인드의 절반을 이미 베팅했으므로 나머지 절반을 채워 넣거나 아니면 폴드할 수 있습니다. 그그고 마지막 빅 블라인드에게 게임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옵션을 묻습니다. 이때 옵션 선택은 폴드, 체크 또는 레이즈 중 한 가지를 정할수 있으며, 정해진 옵션에 따라 게임이 진행됩니다. 만약 게임 중에 어느 한 사람이 베팅이나 레이즈를 선택했다면, 다은 플레이어는 그 금액을 콜할 것인지 리레이즈할 것인지를 결정하여 그 게임에 참여하거나 폴드를 선택하여 게임에서 빠질 수 있습니다.


4) 플롭 카드의 오픈

핸드 카드만 가진 상황에서는 첫 번째 베팅이 종료되면 디럴는 세 장의 카드를 테이블 중앙에 오픈하게 되는데, 이 카드를 플롭 카드라 칭합니다. 그리고 플롭 전의 상황은 프리 프리롭 또는 비포 더 플롭이라고 합니ㅏㄷ.


5) 두 번째 베팅

플롭 카드가 오픈되면 이어서 두 번째 베팅이 시작됩니다. 이 때 주의 할 점은 첫 번째 베팅의 액션이 빅 블라인드 다음 사람부터 시작된다면 두 번째 베팅은 딜러 버튼 바로 왼쪽에 있는 사람, 즉 스몰 블라인드부터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첫 번째 베팅에서는 빅 블라인드 금액을 지불해야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베팅 최고 금액은 빅 블라인드와 같거나 그보다 많아야 합니다. 스몰 블라인드의 액션이 끝나면 빅 블라인ㄷ, 세 번째 사람, 네 번째 사람 등 차례를 거쳐 마지박으로 딜러 버튼을 가진 사람의 순서로 액션이 진행됩니다. 베팅이 모두 완료되면 딜러는 네 번째 카드를 오픈합니다.


6) 턴 카드 오픈

네 번째 순서에 깔리는 카드를 턴 카드라고 합니다. 플롭 카드는 세 장의 카드를 한꺼번에 오픈하지만, 턴 카드와 다섯 번째에 까리는 리버 카드는 단 한 장만 오픈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7) 세 번째 베팅

턴 카드가 바닥에 깔린 이후의 베팅은 두 번째 베팅 방법과 동일합니다. 노리미트 게임에서는 아무런 제한

없이 빅 블라인드 금액보다 같거나 많은 액수를 베팅할 수 있습니다. 앞 사람이 2를 베팅했다면, 다음 사람은 2를 콜하거나, 2를 더해 리레이즈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폴드를 선택하고 기권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의 액션이 종료되면 딜러는 마지막 카들 오픈합니다.


8) 리버 카드 오픈

바닥에 오픈되는 마지막 카드를 리버 카드라고 합니다. 이제 사람들이 서로 공유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다섯 장의 카드가 모두 오픈된 상태입니다.



9) 마지막 네 번째 베팅

리버 카드가 오픈된 후에는 마찬가지로 다시 액션이 진행됩니다. 같은 절차를 거쳐 모든 액션이 종료됩니다.


10) 카드 오픈과 승자의 결정

딜러는 사람들의 카드를 비교하여 승자를 결정합니다. 카드의 오픈은 스몰 블라인드부터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국에서는 주로 콜한 사람이 먼저 오픈하지만, 텍사스 홀덤에서는 원칙적으로 딜러 버튼 왼쪽부터 차례대로 오픈합니다. 만약 앞 사람의 카드가 자신의 족보보다 높아 자신이 졌다는 판단이 들었을 때에는 자신의 패를 보여주지 않고 그냥 버려도 무방합니다. 이때, 플레이어가 자신


의 패를 착각하고 승패와 관련하여 잘못 말했다 하더라도 자신의 카드를 오픈하였을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딜러가 카드의 높고 낮음을 따져 승패를 결정합니다.


11) 다음 판으 진행

이제 딜러 버틍은 이전 판에서 버튼을 갖고 있던 사람으로부터 왼쪽으로 한 칸 이동합니다. 즉, 이전 판의 스몰 블라인드가 선이 되고 블라인드의 위치는 시계 방향으로 한칸씩 이동합니다. 딜러 버튼이 옮겨지면, 딜러 버튼 왼쪽에 위치한 사람은 순서대로 스몰 블라인드와 빅 블라인드를 차례대로 냅


니다. 블라인드를 지급하면 딜러는 다시 카드를 돌립니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텍사스 홀덤의 기초 (정의)

최근 텍사스 홀덤에 흥미를 느껴 홀덤펍도 다니고 게임도 하며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래서 텍사스 홀덤에 대하여 서술해보려고 한다 I. 텍사스 홀덤의 규칙과 설정: 텍사스 홀덤은 52장의 표준 카드 덱으로 플레이됩니다. 게임은 각 플레이어가 "홀 카드"로 알려진 두 개의 개인 카드를 받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카드들은 아래를 향해서 지급됩니다. 그런 다음,

bottom of page